오늘은 경추 베개 부작용 그리고 효과 없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이 뻐근해서 경추 베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나 경추베개는 그저 조금이라도 개선의 효능을 보여주는 부분이지 고질적으로 뭉침 증상을 해소해 주는 효과는 보여주고 있지 않습니다.
비유를 하자면 건강기능식품을 먹고 치료가 되리라 생각하시는 것과 동일한 생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건강기능식품이 보조제라고 한다면, 경추베개는 그저 보조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가장 이해하기 쉬우실 것입니다.
잘못된 자세로 경추베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잠을 자는 순간에 자세가 변경되어, 오히려 다시 원래 자리로 되돌아가려는 관성의 법칙하에 해당 근육이 긴장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러면 교정의 방향보다는 오히려 악화의 방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경추베개의 효과를 톡톡히 바라보시려면, 자세를 먼저 개선하신 다음에 사용을 해주셔야 하며, 사용을 하시더라도 해당 부분의 근육이 스트레칭으로 풀려있는 상태여야지 교정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정 방법은 주로 도수치료 및 물리치료에서 진행하며, 최소 반년 정도는 노력하셔야 자세 부분에 있어서 개선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건강 관리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